콘텐츠로 건너뛰기

투론 (Turon): 필리핀의 달콤한 간식

 

 

투론 (Turon): 필리핀의 달콤한 간식

투론이란?

투론은 필리핀에서 유래한 바나나와 갈색 설탕을 사용한 디저트로, 럼피아(춘권) 포장지에 싸서 튀긴 간식입니다. 이 달콤하고 바삭한 간식은 가정에서 쉽게 만들 수 있으며, 길거리 음식으로도 인기가 높습니다. 본문에서는 투론 만들기의 전 과정을 단계별로 설명하고, 유사한 추천 요리도 소개할 것입니다.

필요한 재료

기본 재료:
– 사바나나(또는 일반 바나나) 4~5개
– 갈색 설탕 1컵
– 럼피아 포장지 20장
– 식용유 (튀김용)

선택적 재료:
– 잭프루트 조각
– 달걀 하나 (포장지 끝부분을 붙이는 데 사용)

재료 손질법

1. 바나나는 껍질을 벗기고 세로로 반으로 자릅니다. 이후, 각 반을 다시 세로로 반으로 자르거나, 크기에 따라 세 조각으로 나눕니다.
2. 잭프루트는 필요한 경우 작은 조각으로 자릅니다. 사용하지 않는다면 이 단계는 건너뛸 수 있습니다.

조리 기구와 준비

– 깊은 프라이팬 또는 튀김기
– 집게 또는 튀김을 뒤집을 수 있는 도구
– 종이 타월과 접시 (튀긴 투론의 기름기를 제거하기 위함)

투론 만드는 법

1. 준비 단계: 럼피아 포장지를 펼치고, 한 조각의 바나나 위에 갈색 설탕을 충분히 뿌립니다. 잭프루트 조각이 있다면 함께 올립니다.
2. 포장: 바나나를 럼피아 포장지에 싸서 롤 모양으로 만듭니다. 포장지 끝부분은 달걀을 푼 것으로 붙여줍니다.
3. 튀김: 식용유를 깊은 프라이팬에 넣고 중간 불에서 예열합니다. 오일이 충분히 뜨거워지면 준비된 투론을 넣고 모든 면이 골고루 금방색으로 바삭해질 때까지 튀깁니다.
4. 기름 제거: 튀긴 투론을 종이 타월 위에 올려 기름기를 제거합니다.

유사 추천 요리

투론과 유사한 다른 필리핀 디저트로는 ‘비니그넷’과 ‘카마로’가 있습니다. 비니그넷은 쌀반죽으로 만든 튀긴 디저트이며, 카마로는 달콤하게 캐러멜화된 사탕수수 설탕에 절인 쌀 케이크입니다. 이러한 요리들도 필리핀의 전통적인 달콤한 간식으로, 투론과 마찬가지로 간식이나 디저트로 즐길 수 있습니다. 각각의 요리는 특유의 맛과 향으로 인해 필리핀 뿐만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고 있습니다.

결론

투론은 필리핀의 전통적인 간식으로, 달콤한 바나나와 갈색 설탕을 럼피아 포장지에 싸서 튀겨 만든 디저트입니다. 이 간단하면서도 맛있는 요리는 가족 모임, 친구들과의 모임, 또는 개인적인 간식으로 적합합니다. 집에서 쉽게 만들 수 있으며, 준비 과정에서 창의성을 발휘해 다양한 재료를 추가하여 새로운 맛의 투론을 탄생시킬 수 있습니다. 필리핀의 길거리 음식 문화를 대표하는 투론을 직접 만들어 보면서 필리핀의 맛과 문화를 경험해 보세요.

이와 같이 투론 제작법을 소개함으로써, 당신도 필리핀의 전통적인 맛을 집에서 간편하게 즐길 수 있게 되었습니다. 필리핀을 방문하지 않고도 이 독특한 디저트를 통해 필리핀의 따뜻한 문화와 맛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필리핀의 맛을 집에서 재현하고 싶다면, 이 레시피를 활용해 보세요. 가족과 친구들에게 새로운 맛의 간식을 선사할 수 있을 것입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