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필리핀의 달콤한 매력, 투론 만들기

 

 

필리핀의 달콤한 매력, 투론 만들기

투론이란?

투론(Turon)은 필리핀 전통 디저트로, 주로 바나나와 갈색 설탕을 사용하여 만드는 간식입니다. 바나나를 스프링 롤 래퍼(또는 룸피아 래퍼)에 감싸고, 갈색 설탕과 함께 튀겨내어 바삭바삭하고 달콤한 맛을 자랑합니다. 이 간식은 필리핀의 거리에서 흔히 찾아볼 수 있는데, 특히 학교 주변이나 공공 장소에서 인기가 많습니다.

재료 준비하기

기본 재료:
– 성숙한 바나나(선호하는 종류, 예: 사바 바나나) 4~5개
– 갈색 설탕 1컵
– 룸피아 래퍼(또는 스프링 롤 래퍼) 10~12장
– 식용유(튀김용)

추가 재료 (선택사항):
– 잭프루트(랑카) 적당량, 길게 썰기
– 계피가루 소량 (향을 더하기 위해)

재료 손질법

1. 바나나는 껍질을 벗기고 길게 반으로 자른다(사바 바나나와 같이 큰 경우, 3~4등분할 수도 있음).
2. 잭프루트는 얇게 길게 썰어 준비한다.
3. 룸피아 래퍼는 사용하기 전에 상온에서 충분히 해동시킨다.

조리 기구 준비

– 깊은 프라이팬 또는 튀김기
– 집게 또는 포크
– 키친 타월(기름기 제거용)
– 접시 (재료 준비용 및 완성된 투론 담기용)

투론 만드는 법

1. 바나나 준비: 바나나 한 조각을 룸피아 래퍼 한쪽 끝에 올리고, 각 조각 위에 갈색 설탕을 골고루 뿌린다. 선택적으로 잭프루트를 추가할 수 있다.
2. 래핑: 바나나가 놓인 끝에서 시작해 롤을 말아 올린다. 양쪽 끝을 안쪽으로 접어 넣어 바나나가 빠져나오지 않도록 한다.
3. 튀김: 깊은 프라이팬에 식용유를 넉넉히 붓고 중불에서 가열한다. 래퍼가 금방금방 해지며 바삭해질 때까지 투론을 튀긴다. 모든 면이 골고루 튀겨지도록 주의 깊게 뒤집는다.
4. 기름 제거: 튀긴 투론은 기름기를 제거하기 위해 키친 타월 위에 올려 놓는다. 이때, 투론을 겹치지 않게 배열하여 공기가 잘 통하도록 한다.

5. 서빙: 투론이 충분히 식으면 접시에 담아 준비한다. 달콤한 갈색 설탕을 추가로 뿌려 감미를 더할 수도 있다.

유사 추천 요리

투론과 비슷한 맛과 텍스처를 가진 다른 요리로는 다음과 같은 것들이 있다:
바나나 퀘사딜라: 바나나와 초콜릿 칩을 토르티야에 싸서 만든 달콤한 스낵. 간단하게 준비할 수 있으며, 또 다른 인기 있는 디저트이다.
바나나 칩: 바나나를 얇게 썰어 튀긴 후, 갈색 설탕이나 꿀을 뿌려 만든 바삭한 스낵. 간식이나 디저트로 적합하다.
카마로캇(Kamarcik): 코코넛 밀크와 갈색 설탕을 기반으로 한 필리핀의 전통 캔디. 투론처럼 달콤하고 풍부한 맛을 자랑한다.

결론

투론은 필리핀의 달콤한 전통 디저트로, 간단한 재료와 조리 방법으로 집에서도 쉽게 만들 수 있다. 바나나와 갈색 설탕의 완벽한 조화는 누구나 맛보면 반할 수밖에 없는 매력을 가지고 있다. 이번 레시피를 통해 필리핀의 맛과 문화를 집에서 직접 경험해 보시길 바랍니다. 또한, 제안된 유사 요리들도 시도해 보며 다양한 디저트의 세계를 탐험해 보세요. 투론 한 조각이 당신의 일상에 달콤한 변화를 가져다 줄 것입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