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바코롱 (Bacolod) 치킨 이나살: 필리핀의 맛을 담은 전통 요리

 

 

바코롱 (Bacolod) 치킨 이나살: 필리핀의 맛을 담은 전통 요리

소개: 필리핀의 맛, 바코롱 이나살

필리핀의 바코롱 지역은 그들의 전통 요리, 특히 치킨 이나살로 유명합니다. 이 요리는 특별한 양념과 함께 숯불에서 천천히 구워, 독특하고 풍부한 맛을 자랑합니다. 이 레스피에서는 이 맛있는 요리를 집에서도 쉽게 만들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재료 준비하기

주재료:
– 닭다리 4조각 (피부와 함께 사용)
– 소금 1티스푼
– 후추 ½티스푼

마리네이드 재료:
– 칼라만시 주스 ½컵 (필리핀 레몬 대체 가능)
– 레몬그라스 2대 (다져서)
– 간장 ¼컵
– 식초 ¼컵
– 마늘 5쪽 (다져서)
– 갈색 설탕 2테이블스푼
– 소금 1티스푼

브러쉬용 소스:
– 버터 ½컵 (녹인 것)
– 아추에테 씨드 (또는 파프리카) 1테이블스푼

조리 방법

1. 마리네이드 준비: 모든 마리네이드 재료를 큰 볼에 섞습니다. 닭다리를 넣고 재료가 골고루 섞이도록 합니다. 최소 3시간 혹은 하룻밤 동안 냉장고에서 재웁니다.

2. 아추에테 오일 준비: 작은 냄비에 버터와 아추에테 씨드를 넣고 약한 불에서 씨드의 색이 버터에 스며들 때까지 가열합니다. 이 오일을 구이용 소스로 사용합니다.

3. 치킨 구이: 마리네이드한 닭다리를 그릴에 올립니다. 중간 불에서 각 면을 약 6-7분씩 구워 주세요. 닭이 거의 다 익었을 때, 준비한 아추에테 오일을 닭 위에 바릅니다. 이 과정을 닭이 완전히 익을 때까지 반복합니다.

4. 서빙: 완성된 치킨 이나살을 신선한 칼라만시 조각이나 양념장과 함께 제공합니다. 필리핀의 전통적인 방법으로 즐겨보세요.

유사 추천 요리

치킨 이나살을 즐겼다면, 필리핀의 다른 전통 요리인 아도보나 레촌 마닐라도 시도해 보세요. 이들 요리는 모두 필리핀의 풍부한 맛과 문화를 대표하는 것들로, 각각의 독특한 조리 방식과 향신료 사용이 특징입니다. 아도보는 간장, 식초, 마늘을 베이스로 한 소스에 닭이나 돼지고기를 재워 끓인 요리이며, 레촌은 통돼지를 바깥에서는 바삭하게, 안에서는 부드럽게 구워내는 필리핀의 대표적인 축제 음식입니다.

결론: 바코롱 이나살의 매력에 빠져보세요

바코롱 이나살은 그 준비 과정부터 맛까지 모든 것이 특별한 요리입니다. 이 요리를 통해 필리핀의 따뜻한 정과 풍부한 맛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집에서도 쉽게 만들 수 있으니, 필리핀의 맛을 직접 체험해 보시길 바랍니다. 가족들과 함께하는 저녁 식사나 특별한 날에 이 요리를 만들어 보세요. 그리고 필리핀의 다른 요리들도 탐색해 보며 다채로운 맛의 세계를 경험해 보는 것도 좋을 것입니다.

치킨 이나살과 같이 간단하면서도 풍부한 맛을 가진 요리를 통해, 우리는 다른 문화와 전통을 더 가까이에서 느낄 수 있습니다. 요리를 통해 세계 각국의 문화를 탐험하는 것은 그 나라의 언어를 배우는 것만큼이나 중요한 문화 교류의 한 형태입니다. 바코롱 이나살을 시작으로, 여러분의 식탁 위에 다양한 나라의 맛을 올려 보세요.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